美 엑셀 에너지와 2136억 규모 전력 변압기 계약
덴마크 '셈코 마리타임' 792억 변압기 및 기자재 수주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HD현대의 전력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계열사인 HD현대일렉트릭이 미국과 유럽에서 약 2136억 원 규모의 친환경 전력기기 수주에 성공했다.
HD현대일렉트릭은 미국 에너지 전문회사인 '엑셀 에너지'와 총 2136억 원 규모의 전력 변압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제품은 엑셀 에너지가 미국 텍사스, 콜로라도, 미네소타 주 지역에 구축하는 전력 발전소용 초고압 변압기로, 오는 2025년부터 2027년까지 순차적으로 인도된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HD현대의 전력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계열사인 HD현대일렉트릭이 미국과 유럽에서 약 2136억 원 규모의 친환경 전력기기 수주에 성공했다. [사진=HD현대 일렉트릭] 2023.06.27 dedanhi@newspim.com |
또 HD현대일렉트릭은 덴마크 해상풍력 기업 '셈코 마리타임'으로부터 총 792억 원 규모의 해상 변전소용 변압기 및 기자재를 수주했다.
이번에 수주한 제품은 셈코 마리타임이 EPC 주관사로 참여해 발트해 연안에 개발 중인 폴란드 최대 규모 해상풍력 발전 사업인 '발티카 2 프로젝트'에 납품될 예정이다.
국제에너지기구(IEA)가 발표한 '2023년 전기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신재생에너지 발전 비중은 연평균 9%씩 성장해 2025년에는 35%를 차지하며 글로벌 최대 발전원이 될 것으로 보인다.
HD현대일렉트릭 관계자는 "탄소중립을 위한 세계 각국의 신재생에너지 산업이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오름에 따라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을 위한 친환경 전력망 인프라 투자가 증가하고 있다"며 "글로벌 신재생에너지 전환 흐름을 면밀하게 살피며 추가 사업 기회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