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 대덕구 안산도서관에서 김상욱 물리학과 교수의 인문학 특강이 열린다.
13일 대덕구에 따르면 '2023 행복 대덕 인문학 특강'은 다음달과 10월 총 2회에 걸쳐 진행된다.
특강은 강단 및 강연, 방송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물리학과 인문학을 이야기하고 있는 김상욱 경희대 물리학과 교수가 진행한다.
'2023 행복 대덕 인문학 특강' [사진=대덕구] 2023.06.13 jongwon3454@newspim.com |
이번 특강은 내달 25일 신탄진도서관 다목적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김상욱 교수가 최근 출간한 도서 '하늘과 바람과 별과 인간'을 주제로 물리학자가 바라본 우주와 인간의 이야기를 통해 행복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갖는다.
현재 선착순 사전 접수 중이며, 구정 소식지, 도서관 소식지, 대덕구도서관 홈페이지, 밴드(BOOKing~) 등 각종 홍보물의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접수 시 궁금한 사항을 질문으로 남기면, 질의응답 소통 시간을 통해 강연자의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진창구 안산도서관장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2023 행복 대덕 인문학 특강'을 통해 우리 생활 속에 일상의 행복을 일깨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안산도서관에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