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 뉴스핌] 김범주 기자 =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는 제10대 총장에 문휘창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명예교수이자 국제경쟁력연구원 이사장이 취임했다고 7일 밝혔다. 문 신임 총장의 임기는 2025년 5월까지 2년이다.
아울러 이날 aSSIST는 제9대 김태현 총장과 문 신임 총장의 이·취임식도 열었다. 취임식에는 학교법인 서울과학종합대학교 조완규 이사장, aSSIST 최용주 부총장, 처장 및 교수, 교직원, 졸업생 대표단 등이 참석했다.
제10대 문휘창 신임 총장이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총장 이·취임식에서 취임사 중이다/제공=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
문 신임 총장은 취임사에서 "대한민국의 경영 교육을 이끌며 첨단 기술 분야와 비즈니스를 융합하는 교육을 선도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구체적으로 △aSSIST 교수 연구를 위한 투자 △직원 육성과 복지 혜택 강화 △학생들을 위한 최고 수준의 학습 환경 조성 등을 제시했다.
문 신임 총장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경영학 석사과정을 수료한 후 미국 워싱턴대학교에서 국제 경영과 경영 전략으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로 재직하면서 국제대학원 원장, 국제경쟁력연구원 이사장 등을 맡았다.
aSSIST는 핀란드 알토대(전 헬싱키경제대)와 1995년, 미국 스토니브룩 뉴욕주립대와 1999년부터 공동 파트너로 복수학위 MBA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 2021년에는 프랭클린스위스대, 올해부터는 영국 런던대와 복수학위 경영학 박사 과정을 운영 중이다.
한편 제9대 김태현 총장은 국제경쟁력연구원 이사장으로 활동한다.
wideop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