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0일까지 생명존중·자살예방 주제
일반 동영상 부문과 1분 이내의 쇼츠 부문
대상 300만원 등 총 700만원의 상금 지급
[서울=뉴스핌] 정태선 기자 =생명존중시민회의(상임대표 태범석)는 6월 7일부터 8월 10일까지 2023생명사랑 유튜브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
생명존중시민회의가 올해로 5회째 개최하는 이번 공모전에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개인이나 팀, 단체 모두 두 작품까지 응모할 수 있다.
이 공모전에는 생명사랑, 생명존중, 자살예방, 생명교육을 주제로 만든 순수창작 영상물을 일반 동영상 1~7분 분량, 쇼츠 동영상 1분 이내로 자유로운 형식으로 만들어 제출하면 된다.
대상 1점에 300만원, 우수상 2점(일반 1점, 쇼츠 1점)에는 각 100만원, 장려상 4점(일반 2점, 쇼츠 2점)에 각 50만원 등 총 7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생명존중시민회의 제공] |
출품된 작품들은 합목적성, 독창성, 공감성, 완성도, 사회적 파급효과(조회 수, 좋아요 수) 등을 종합 고려하여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하며, 당선작은 오는 11월 30일 발표한다.
생명존중시민회의가 개최하는 생명사랑 유튜브 영상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생명존중시민회의 홈페이지(http://www.life2019.org) 또는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이 공모전에는 여러 대학교 학생들과 일반인들이 동아리를 만들거나 학과 단위로 참여해서 40여편의 작품이 공모전에 참여해 기량을 겨루어왔다.
생명존중시민회의 임삼진 상임이사는 "그간 수상작들은 지역의 자살예방 활동을 하는 기관이나 단체에서 교육 자료로 다양하게 활용되었다. 공모전 참여 자체가 의미 있는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활동"이라며 "이 공모전에 참가한 분들 대다수가 작품을 만드는 과정 자체가 소중한 경험이고, 많은 것을 깨닫고, 생명의 소중함을 인식하는 뜻깊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wind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