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분기부터 주차·전기차 충전·셔틀 등 제공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티맵모빌리티는 2일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이하 인스파이어)와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연내 개장하는 인스파이어에 티맵(TMAP) 모빌리티 서비스들이 탑재될 예정이다.
인천국제공항 IBC-III 지역에 대규모 복합 리조트를 조성하고 있는 인스파이어는 올해 4분기 1A단계 시설을 개장한다. 5성급 호텔타워 3개동, 1만5000석 규모의 실내 다목적 공연장, 미팅 및 이벤트 시설, 쇼핑과 다이닝, 최첨단 미디어 아트, 실내 워터파크, 야외 패밀리 파크 등을 갖춘 복합 엔터테인먼트 리조트가 될 전망이다.
티맵모빌리티와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가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티맵모빌리티] |
티맵모빌리티는 인스파이어 단계별 개장 일정에 맞춰 ▲ 주차 ▲ 전기차 충전 ▲ 발렛 ▲ 셔틀 등의 모빌리티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리조트 방문객은 TMAP 앱을 통해 발렛 서비스 및 전기차 충전·QR결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실시간 주차시간 및 요금 확인, 앱 내 결제 등도 가능하다. 인스파이어와 주요 이동거점(인천공항·김포공항·서울·수도권 등)을 연결하는 고객용 셔틀버스 및 임직원용 통근버스 등도 운영된다.
양성우 티맵모빌리티 최고사업책임자는 "전 국민이 애용하는 TMAP이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서비스 기술력을 집약해 인스파이어 방문객들의 전체 여정을 확실히 책임지겠다"며 "올해 개장하는 1단계 사업을 넘어 앞으로도 인스파이어와 협력하며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통해 이동 편의성을 고도화 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