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뉴스핌] 백운학 기자 = 청주대학교는 23일 '글로컬대학30 비전 선포식'을 갖고 대학 구조와 운영에 혁신 드라이브를 걸었다.
청주대는 글로컬대학30 비전 선포식에서 지역혁신을 위한 산학협력의 허브로 역할을 할 것을 다짐했다.
청주대 비전선포식. [사진 = 청주대] 2023.05.23 baek3413@newspim.com |
이어 학내 내부의 경계를 허무는 유연한 대학 운영과 과감한 대도약을 위한 혁신 추진체계 운영, 대학의 운영 성과, 지역사회 기여도의 분석과 공개 등을 다짐했다.
청주대는 글로컬대학30 비전선포식 캐치프레이즈를 '로컬과 함께, 글로벌 Co-RISE'로 결정했으며 Co-R&D, Co-Innovation, Co-Steering, Co-Education을 통해 지역 미래산업 맞춤형 혁신인재 양성의 특성화 대학으로 발돋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글로컬대학30' 선정으로 글로컬 대학의 브랜드 가치를 지닌 선도대학으로 육성해 지역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기로 했다.
차천수 총장은 "청주대는 지역사회 기여를 기치로 대학과 지역의 동반성장을 주도하고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이번 글로컬대학30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글로컬 대학 선정을 통해 최고의 대학 성공 모델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부는 비수도권 대학의 혁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학 한 곳당 5년간 1000억 원을 지원하는 글로컬 대학 사업을 올해부터 시행하고 4년간 총 30개 대학을 선정할 방침이다.
baek341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