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사추세츠대·오타와-칼튼교육청과 교육 협약 체결
[제주=뉴스핌] 문미선 기자 = 김광수 제주교육감이 미국과 캐나다를 방문해 해외 교육기관과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제주도교육청에 따르면 김광수 교육감은 22일 미 매사추세츠 대학교 보스턴 캠퍼스를 방문해 Joseph B. Berger, Ph.D. 부총장과 교육 협약을 체결한다.
제주도교육청. 2023.05.22 mmspress@newspim.com |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교직원 연수 프로그램과 학생 사회문화 교류 프로그램 및 제주 학생 매사추세츠 보스턴 캠퍼스 진학을 위한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한다.
23일에는 장소를 캐나다로 옮겨 오타와-칼튼교육청을 방문해 Michele Giroux 교육감(the Director of Education)과 교육 협약을 갱신할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지난 2016년부터 캐나다 오타와-칼튼교육청과 교원 해외 파견근무 연수를 운영해 오다가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된 해외 파견 근무 연수를 재개됨에 따라 이번에 협약을 갱신하게 됐다.
26일에는 캐나다 토론토에 소재한 브랭섬홀 본교(학교장 Karen L. Jurjevich)를 방문해 BHA 본교 교육 방향 및 교육과정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현재 제주영어교육도시내 브랭섬홀아시아(BHA)에서 운영하고 있는 수업 체험 연수를 토론토 BHA 본교에서도 운영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협의한다.
제주도교육청은 이번 해외 교육기관과의 교육 협력 체결을 통해 학생과 교원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교육을 선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mmspres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