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기술이 적용된 스페셜 티켓을 매개로 새로운 응원 문화 도입 기대
유틸리티 NFT를 통한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 및 스포츠 산업 융합 촉진 기회 제공
[서울=뉴스핌] 조한웅 기자 = 웹3 블록체인 기업 블로코엑스와이지는 대홍기획과 협력하여 롯데 오픈 골프 대회에서 블록체인·NFT 기술 이용한 스페셜 티켓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블로코엑스와이지 |
롯데 오픈은 롯데그룹이 주최하는 국내 최고 인기 골프 대회로, 이번 대회는 6월 1일부터 6월 4일까지 베어즈베스트 청라 GC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서는 선수를 응원하는 의미를 담은 새로운 유형의 티켓인 '스페셜 티켓'을 판매하며, 이는 스페셜 티켓 전용 예매 사이트를 통해 사전 구매가 가능하다.
스페셜 티켓은 3R·FR 양일권 패키지로 판매되며, 구매자는 3R·FR 입장 시 스페셜 티켓 전용 Fast Track을 이용할 수 있고, 특별한 경품 추첨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스페셜 티켓 구매 시, 롯데 골프단의 선수 중 응원하는 선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대회가 끝나면 선택한 롯데 골프단 선수의 경기 결과가 스페셜 티켓에 업데이트되어 디지털 굿즈로 소장할 수 있다.
스페셜 티켓은 선수와 관중을 연결하는 매개체로써 구매자들은 스포츠 경기를 즐기면서 소속감과 경기 관람 동인을 더욱 느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스포츠 경기에서 얻을 수 있는 즐거운 경험 요소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블로코엑스와이지는 대홍기획과 협업을 통해 NFT 스페셜 티켓을 매개로 새로운 응원 문화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블로코엑스와이지는 CCCV 3.0 업데이트를 통해 SBT를 활용한 개인 정보 보호와 데이터 소유권을 강조하며, 신뢰성과 투명성을 갖춘 디지털 경제 시스템을 전환을 준비하고 있다.
블로코엑스와이지 김경훈 대표는 "기존 지류형 티켓의 단점을 보완하고,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여 NFT 유틸리티의 가치를 극대화했다"라며, "NFT 티켓의 상용화는 스포츠 관람 문화에 혁신을 가져올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과 스포츠 산업의 융합을 촉진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 오픈 스페셜 티켓 구매는 5월 22일부터 전용 예매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스페셜 티켓 전용 예매 사이트 내 관련 안내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whits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