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스 밴드 '메이킹보이즈' 공연 등 다채
[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박주옥)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20일 오후 2시 도서관 강당에서 청소년들이 문화 활동 참여를 통해 창의적 미래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LED를 활용한 화려한 밴드 공연과 릭터 디자인 분야의 명사 '권순호(활동명 호조)' 아트디렉터의 특강 등을 마련하여 청소년과 동반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린다. [사진=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2023.05.16 89hklee@newspim.com |
1부 공연에서는 트럼펫, 호른 등의 금관악기로 구성된 브라스 밴드 '메이킹보이즈'가 우리에게 익숙하고 신나는 음악을 연주하고, 연주악기에 대한 소개와 함께 LED를 활용한 독특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예정이다.
2부에서는 권순호 캐릭터 디자이너를 초청해 '디자이너 호조, 사랑받는 캐릭터를 창조하기까지'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권순호 디자이너는 '카카오프렌즈'와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 캐릭터를 만든 디자이너로, 캐릭터 디자이너로 성장하기까지의 진솔한 이야기와 함께 캐릭터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숨은 이야기들을 들려줄 예정이다.
도서관은 이번 강연이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분야의 진로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는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주옥 국립어린이청호년도서관장은 "'청소년의 달'을 맞아 마련한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다양한 정보를 접하고 새로운 세상으로 나가는 준비를 도서관에서 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 없이 무료로 진행된다.
89hkle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