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뉴스핌] 문미선 기자 = 제주도가 기업 맞춤형 워케이션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추진하고 있다.
제주도는 오는 6월 1일 오후 1시 30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카카오 판교아지트 4층 대회의실에서 '제주 워케이션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제주도가 오는 6월 1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카카오 판교아지트 4층 대회의실에서 '제주 워케이션 설명회'를 개최한다.[사진=제주특별자치도] 2023.05.04 mmspress@newspim.com |
이번 행사는 제주도에서 주관하는 국내 첫 워케이션 설명회로 판교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제주도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수려한 자연환경과 스마트워크 인프라가 접목된 제주의 매력이 재조명되면서 워케이션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 워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추진하고 있다.
특히 도는 서귀포시 혁신도시(리모델링 후 8월부터 운영)와 제주시에 워케이션 오피스(9월부터 운영) 2개소를 조성 중이며, 시설 투자가 완료되는 올 하반기부터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제주 워케이션 설명회는 제주의 워케이션 지원 기관 및 도내 민간 워케이션 시설 10개소가 참여해 협업으로 진행된다.
도는 제주에서 워케이션을 진행하는 기업들에게 제공하는 기업 맞춤 오피스 이용과 여가 프로그램 지원 등을 소개하고, 기업이 제주도 전역에서 원하는 워케이션 장소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통합적 혜택 등도 안내할 계획이다.
도내 다양한 민간 워케이션 업체들도 각자 개성 있는 시설과 프로그램들을 함께 소개할 예정이며, 설명회 이후에는 각 워케이션 업체와 판교 기업들이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1:1 네트워킹 자리도 마련될 방침이다.
이번 설명회에 참여한 기업 중 현장 접수를 통해 올 하반기에 제주의 워케이션 프로그램과 시설을 답사하는 워케이션 팸투어도 마련된다.
제주 워케이션 설명회 참여 신청은 오는 8일부터 제주도 투자유치 누리집 '인베스트제주'에서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제주도 기업투자과로 하면 된다.
mmspres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