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스핌] 순정우 기자 = 경기도교육청이 자기 삶의 주인으로 미래사회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윤리적 책임을 통해 나와 공동체의 행복을 추구하는 '경기인성교육 로드맵'을 제시했다.
[수원=뉴스핌] 순정우 기자 = 3일 오전 경기도교육청에서 생활인성교육과 관계자들이 경기인성교육 로드맵 관련 기자 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3.05.03 jungwoo@newspim.com |
3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경기인성교육 로드맵의 핵심 추진 내용은 △자율과 책임의 균형 있는 인성 함양을 위한 학생인권조례 개정 △학생 인성교육 강화를 위한 전담 교육원 구축 △가정에서의 인성교육을 위한 학부모 교육 강화이다.
이를 바탕으로 자율성에 기반한 권리와 책임의 균형 있는 인성을 기르는 것이 경기인성교육 모델의 실현 목표이며, 세부 내용은 △기본 인성 함양 교육과정 운영 △인성 친화적 학교문화 조성 △학부모 연계 인성교육 강화 △상호협력 시스템 구축 등이다.
이와 함께 경기인성교육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학교, 교육지원청, 도교육청 협업도 이뤄진다. 학교는 가정과 함께하는 기본 인성교육을 실천하고, 교육지원청은 지역 맞춤형 인성교육을 지원하며, 도교육청은 경기인성교육 정책을 총괄 기획한다.
또 인성교육 실천유치원(마음이음유치원) 운영 공유회(6월) △인성교육 연계 놀이수업 자료 및 인성중심 경기도교육과정 개발(10월) △온라인 자녀교육 콘텐츠 제작·보급(12월) △인성교육실천사례연구발표대회(12월) 등도 운영한다.
jungw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