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근로자의 날 메시지 발표
[창원=뉴스핌] 남경문 기자 = 홍남표 창원시장은 1일 "창원이 우리나라 기계공업의 메카이자 세계적인 방위산업 기지로 우뚝 서게 된 것은 무엇보다도 근로자 여러분의 도전정신과 피땀 어린 헌신의 결과"라고 말했다.
홍 시장은 이날 2023년 근로자의 날을 맞아 내놓은 메시지를 통해 "선진산업국으로 도약하고자 웅대한 꿈을 안고 창원공업기지 건설 첫 삽을 뜬 지 50년이 되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남표 창원시장 [사진=창원특례시] 2022.12.31 |
그는 "우리 창원은 산업기계, 조선 및 운송기계, 철강, 전자, 원자력, 방위산업 등 대한민국의 중화학공업 발전을 선도하면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자랑스러운 도시로 성장했다"면서 "창원공단 2.0의 새로운 50년을 향해 앞으로도 중추적 역할을 할 분들은 다름 아닌 자랑스러운 우리 창원지역 근로자 여러분이다"고 치켜세웠다.
그러면서 "제조, 건설, 서비스, 문화 등 모든 산업 분야에서 여러분이 흘린 땀의 결실로 맺은 열매가 여러분 모두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근로생활의 질 향상과 보람일터 구현을 위한 행정지원에도 성심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홍 시장은 "다시 한번 근로자의 날을 맞아 여러분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드린다"며 "가정의 달 5월에 가족분들의 건강과 행복, 소속된 일터의 발전과 함께 여러분의 건승을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했다.
- 2023년 근로자의 날 메시지 전문
존경하는 창원특례시 근로자 여러분!, 신록의 계절 5월 첫날 오늘은 여러분이 주인공인 '근로자의 날' 입니다.
선진산업국으로 도약하고자 웅대한 꿈을 안고 창원공업기지 건설 첫 삽을 뜬지 50년이 되었습니다. 우리 창원은 산업기계, 조선 및 운송기계, 철강, 전자, 원자력, 방위산업 등 대한민국의 중화학공업 발전을 선도하면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자랑스러운 도시로 성장하였습니다.
험난한 산업화 과정에서 대내외적 위기를 극복하고 오늘날 창원특례시가 우리나라 기계공업의 메카이자 세계적인 방위산업 기지로 우뚝 서게 된 것은 무엇보다도 근로자 여러분의 도전정신과 피땀 어린 헌신의 결과입니다.
창원공단 2.0의 새로운 50년을 향하여 앞으로도 중추적 역할을 할 분들은 다름 아닌 자랑스러운 우리 창원지역 근로자 여러분입니다.
창원특례시는 제조, 건설, 서비스, 문화 등 모든 산업 분야에서 여러분이 흘린 땀의 결실로 맺은 열매가 여러분 모두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나아가 '근로생활의 질 향상'과 '보람일터 구현'을 위한 행정지원에도 성심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근로자의 날을 맞아 여러분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드리며, 가정의 달 5월에 가족분들의 건강과 행복, 소속된 일터의 발전과 함께 여러분의 건승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 5. 1.
창원특례시장 홍 남 표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