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뉴스핌] 남경문 기자 =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국민소통지원단 이춘호 특보단장은 29일 오후 경남 김해시 남명아트홀에서 '100가지 보물을 품은 100대 명산'이라는 제목 책 출간을 알리는 북콘서트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홍태용 김해시장을 비롯해 주요 인사,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 미처 참석하지 모한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박완수 경남도지사, 강대식 국민의힘 최고위원, 안철수 국회의원, 김성태 중앙위원회 의장, 조해진 국회의원, 박성민 국회의원, 최형두 국회의원, 황정근 국민의힘 윤리위원장의 축전을 통해 책 출간을 축하했다.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국민소통지원단 이춘호 특보단장(가운데)이 29일 오후 경남 김해시 남명아트홀에서 홍태용 김해시장(맨 왼쪽)과 '100가지 보물을 품은 100대 명산'이라는 제목의 책 출간을 알리는 북콘서트를 하고 있다.[사진=이춘호] 2023.04.30 |
이춘호 특보단장은 홍태용 김해시장과 저자가 함께 무대에 올라 대한민국 100대 명산, 김해의 산, 김해 시정에 대해 토크쇼 방식으로 북콘서트를 진행해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얻었다.
대한민국 100대 명산이란 산의 가치와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하기 위해 2002년 산림청에서 아름다운 우리나라 산 중 100개를 지정한 것을 말한다. 이후 많은 등산 애호가들이 100대 명산 등정을 버킷리스트로 꼽으며 도전하고 있다.
'100가지 보물을 품은 100대 명산' 책에서는 산의 일반적인 특성과 등산로 안내, 등산지도, 산행 시 참고할만한 팁을 소개하는 동시에 저자가 산행을 하며 보고 느낀 감상을 진솔하게 표현했다. 한편 100대 명산 외에 무척산, 신어산, 용지봉, 백두산 등 김해의 명산 네 곳을 부록으로 안내하며 김해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서도 함께 설명하고 있다.
이춘호 특보단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제껏 다른 사람을 돕고 보좌하며 그 분들의 영광스러운 길을 위해 모든 에너지를 쏟았지만, 오롯이 나만을 위한 행사는 태어나서 처음이라 많이 설렌다"면 "산에서 길을 잃지 않기 위해 매여 논 리본과 화살표처럼 앞으로 험하고 힘든 인생길에서 방향을 확실하게 잡을 수 있도록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춘호씨는 17대, 18대 최철국 국회의원 보좌관과 전 김맹곤 김해시장의 비서실장을 거쳐 윤석열 대통령선거 조직1본부 미래정치연합 경남본부장을 역임하였고, 지금은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국민소통지원단 특보단장과 상생과통일포럼 경남본부장을 맡고 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