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유홍준 교수가 오는 30일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뮤지엄 산(관장 안영주)에서 '일본미의 성격과 안도 타다오' 강연에 나선다.
이번 강연은 지난 4월 시작된 '안도 타다오-청준' 전시의 연계 행사로 미술관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안도 타다오 건축을 입체적으로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은 뮤지엄 산 웰컴센터 다목적실에서 진행된다.
[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유홍준 교수가 30일 뮤지엄 산에서 '일본미의 성격과 안도 타다오'를 주제로 강연한다. [사진=뮤지엄 산] 2023.04.19 89hklee@newspim.com |
유홍준 교수는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유홍준의 한국미술사 강의' 등을 집필했고 문화재청장을 역임했다. 그는 이번 강연에서 뮤지엄 산을 건축한 안도 타다오의 건축세계와 일본의 미의식에 대해 약 2시간 폭넓게 다룰 예정이다.
약 두시간의 강연 후에는 전문 도슨트와 함께 전시를 관람하며 안도 타다오의 건축 역사를 톺아 본다.
뮤지엄 산은 서울과 원주간 방문 편의를 위해 셔틀 버스를 운영한다. 서울에서는 시청과 종합운동장 2곳에서 탑승이 가능하며 시청에서는 오전 10시 출발, 종합운동장에서는 오전 10시 반 탑승하며 일 1회 왕복 유료로 운행된다.
89hkle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