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콤팩트 카메라모듈(CCM)및 반도체 검사장비 전문기업 팸텍이 동반성장위원회에서 주관하는 'ESG 우수 중소기업'에 선정되어 현판식을 거행했다고 19일 밝혔다.
ESG 우수 중소기업 사업은 동반성장위원회의 ESG 표준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대기업∙공기업의 협력 중소기업을 위한 업종 및 기업별 맞춤형 지표를 개발하고 ESG 교육 및 역량진단, 현장실사 후 동반성장위원회 명의 확인서를 발급한다.
팸텍은 지난해 LG이노텍이 동반성장위원회와 공동으로 협력사를 대상으로 진행했던 우수 협력사 ESG 지원 사업의 대상기업으로 선정되어 약 4개월에 걸쳐 관련 교육과 현장방문 컨설팅 등을 진행했다.
김재웅 팸텍 대표이사가 19일 ESG 우수 중소기업 현판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팸텍] |
동반위는 선정된 우수기업에게 동반위 명의의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수여하고 현판도 제작하여 전달한다.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보유한 우수기업에게는 동반위가 유관기관과 MOU를 통해 금융 지원(신한·기업·경남·국민은행), 수출지원(KOTRA), 환경·에너지 R&D지원(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협력사 정기평가 시 가점 등의 인센티브도 제공될 예정이다.
김재웅 팸텍 대표이사는 "ESG 우수 중소기업 사업은 ESG 경영의 도입이 어려운 중소기업에게 각종 혜택을 제공하여 맞춤형 지표를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앞으로도 ESG 경영을 적극 도입해 환경과 사회적 책임, 윤리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005년 설립된 팸텍은 CCM 검사장비 및 조립공정 장비 생산 기업으로 지난 3월 하나금융19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388220)와의 합병승인이 가결되어 오는 5월 23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