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고점 95.8점 획득
문체부 준정부기관 중 유일 '우수 기관'
[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관광공사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12일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2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황준선 기자 =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신임 사장이 14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2.12.14 hwang@newspim.com |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서비스 품질 향상과 대국민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해 기획재정부가 매년 실시하는 것으로, 올해는 25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해 우수, 보통, 미흡 3단계로 결과를 발표했다.
관광공사는 이번 조사에서 역대 최고점인 95.8점을 획득했으며,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준정부기관 중 유일하게 우수 기관으로 이름을 올렸다. 공사 측은 지역소멸 위기에 대응하고자 '디지털 관광주민'과 같은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반려동물 동반여행 등 대국민 서비스를 확대한 노력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자평했다.
김장실 공사 사장은 "외생변수에 큰 영향을 받는 관광산업의 특성상 통제 불가능한 여러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모든 임직원이 부단히 노력해 얻은 값진 결과"라며,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을 위해 더 낮은 자세로 고객과 소통하고, 지속해서 서비스 혁신을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89hkle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