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챗봇서비스 등 디지털전환 노력 인정
[세종=뉴스핌] 이태성 기자 = 기술보증기금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22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대국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된다.
2023년 제1차 경영전략워크숍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는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사진=기술보증기금] 2023.01.31 victory@newspim.com |
기보는 ▲서비스 품질 ▲사회적 책임 ▲전반적 고객만족 등 모든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준정부기관 중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기보는 디지털전환 시대에 맞춰 고객 편의제도를 확대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번 조사결과는 2022년 공공기관 경영평가에 반영되며 공공기관 경영정보시스템 알리오을 통해 공시될 예정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보가 최고등급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디지털 중심의 서비스 혁신을 발 빠르게 진행하고 직원 모두가 고객 감동경영 실천에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고객친화적인 열린 경영을 실천하고 고객들의 다양한 목소리가 반영될 수 있도록 제도개선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victor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