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폴라리스오피스는 11일 인공지능(AI)과 데이터를 활용한 에듀테크 전문기업인 바이브온코퍼레이션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바이브온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생활기록부를 분석한 인공지능 기술력과 개인 맞춤형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폴라리스오피스와 바이브온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학습할 수 있는 기술과 프로그램을 공동 연구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바이브온의 AI 생기부 분석 데이터 및 기술과 폴라리스오피스의 AI 문서 작성 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AI 교육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폴라리스오피스가 인공지능(AI)과 데이터를 활용한 에듀테크 전문기업인 바이브온코퍼레이션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폴라리스오피스] |
또 AI 교육 솔루션에는 ▲ 생기부 지망학과에 맞춘 리포트 작성을 위한 소재 제안 및 목차 구성 ▲ 오탈자 및 문체/논리 교정 ▲ 표절 여부 파악을 위한 유사성 검사 ▲ 사용하는 단어에 대한 동의어, 유의어 및 표현 추천 등의 기능을 적용할 예정이다.
폴라리스오피스 측은 "바이브온과 AI 교육 솔루션 파트너십으로 교육 시장에서 선도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앞으로도 교육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협력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