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대전 서구가 가정의 달을 맞아 다음달 13일 구청 구봉산홀에서 도전 독서골든벨&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독서골든벨은 도서 5권의 내용을 토대로 객관식, 주관식, OX 퀴즈 형식으로 진행된다. 최후의 5인에게는 구청장과 구의장이 순위별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대전 서구가 가정의 달을 맞아 다음달 13일 구청 구봉산홀에서 도전 독서골든벨&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대전 서구] 2023.04.04 nn0416@newspim.com |
도서는 ▲긴긴밤 ▲세금내는 아이들 ▲왜 유명한거야, 이그림? ▲재난에서 살아남는 10가지 방법 ▲책과 노니는 집 총 5권이 대상이며, 구 5개 도서관(갈마·가수원·둔산·월평·어린이)에 비치돼 있다.
또 유퀴즈 출연과 유튜버로 유명한 '세금내는 아이들'의 저자 옥효진 작가와 집에서 하는 경제교육에 대한 북콘서트도 같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10시부터 선착순 50팀을 모집하며 구 5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1팀당 4~6학년 초등생과 보호자로 이루어지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운영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아이들의 독서 창의력과 사고력을 길러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주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nn041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