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대전 서구가 가정의 달을 맞아 다음달 13일 구청 구봉산홀에서 도전 독서골든벨&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독서골든벨은 도서 5권의 내용을 토대로 객관식, 주관식, OX 퀴즈 형식으로 진행된다. 최후의 5인에게는 구청장과 구의장이 순위별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 |
대전 서구가 가정의 달을 맞아 다음달 13일 구청 구봉산홀에서 도전 독서골든벨&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대전 서구] 2023.04.04 nn0416@newspim.com |
도서는 ▲긴긴밤 ▲세금내는 아이들 ▲왜 유명한거야, 이그림? ▲재난에서 살아남는 10가지 방법 ▲책과 노니는 집 총 5권이 대상이며, 구 5개 도서관(갈마·가수원·둔산·월평·어린이)에 비치돼 있다.
또 유퀴즈 출연과 유튜버로 유명한 '세금내는 아이들'의 저자 옥효진 작가와 집에서 하는 경제교육에 대한 북콘서트도 같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10시부터 선착순 50팀을 모집하며 구 5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1팀당 4~6학년 초등생과 보호자로 이루어지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운영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아이들의 독서 창의력과 사고력을 길러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주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nn041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