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농축산물 기반 캠핑푸드 조리식품 개발·제조
제품 판매, 인플루언서 마케팅 협력
[서울=뉴스핌] 정태선 기자 = 친환경 기능성 농축산물 명품화 개발 플랫폼기업 메디머스(대표 김종현)는 대한민국 아웃도어 1번지 캠핑온(대표 이욱택)과 함께 친환경 기능성 농축산물을 기반으로 간편식 캠핑푸드 연구개발 및 공급을 통해 캠핑 시장 진입을 위한 업무 협약을 했다.
메디머스는 지자체 특산물을 건강 기능성 케어푸드 특산물로 명품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충남 논산에서 친환경 기반에 사포닌 기능성 농산물 재배로 쌀, 딸기, 대파, 양파, 감자 등 총 62가지 품목을 생산하기 위해 계약 재배를 하고 있다.
김종현 메디머스 대표(우측)와 이욱택 캠핌온 대표가 업무협약식을 지난 28일 캠핑온 사옥에서 체결하고 있다. [메디머스 제공] |
아울러 오는 6월 완공 예정인 친환경 전처리 시설을 통해 푸드 업사이클링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친환경 전처리 시설은 학교급식사업, 유아·산모식, 프랜차이즈 식자재, 고령친화식, 캠핑푸드식 등 다양한 분야로 공급할 예정이다.
김종현 메디머스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친환경 기능성 농축산물을 기반으로 캠핑푸드가 700만 캠핑인들이 간편하게 조리식품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건강 기능성을 더해 고품질 메뉴로 개발, 캠핑을 즐기는 소비자가 맛과 건강을 동시에 충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협약식은 캠핑 전문가까지 모든 것을 원스톱으로 구매할 수 있는 쇼핑 환경이 구축된 캠핑온 본사 일산사옥에서 지난 28일 진행했다. 일산 매장은 대지면적 600평에 대형 규모 멀티 캠핑전문 매장으로 캠핑을 체험하며 구매가 가능해 가족 단위의 캠핑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wind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