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시장, 직원 혁신·창의성 뒷받침 강조
[세종=뉴스핌] 이태성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난달 30일 대전 공단 본부에서 조길형 충주시장을 초빙해 '관리자 리더십 함양 및 효율적인 소통을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3월 30일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왼쪽)과 조길형 충주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2023.04.03 victory@newspim.com |
이번 강의는 충주시 유튜브 등 매체를 통해 혁신을 시도 중인 조길형 충주시장으로부터 관리자가 갖춰야 할 혁신 마인드와 리더십, 직원 역량 강화 방안 등을 벤치마킹하고자 마련됐다.
특강은 충주시 유튜브의 탄생 배경과 일화 및 시대 트렌드, 시민의 관심과 수요에 맞는 운영 방안과 조직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휘할 수 있는 환경 조성 방안 등으로 구성됐다.
조길형 시장은 특히 직원들의 혁신과 창의성을 뒷받침하는 관리자 자세의 중요성을 당부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소진공 관리자들이 혁신 리더십과 소통의 중요성을 되새겨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특강뿐 아니라 향후 소상공인·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충주시와 지속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소진공은 기관 혁신 프로그램 일환으로 혁신 우수기관 관계자를 초빙해 임직원 대상 특강을 연이어 진행하고 있다.
victor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