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JYP엔터의 신인 그룹 엔믹스가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첫 1위를 거뒀다.
최근 미국 빌보드 공식 홈페이지 발표에 따르면 엔믹스가 지난 13일 선공개한 미니 1집 '엑스페르고(expérgo)'의 수록곡 '영, 덤, 스투피드(Young, Dumb, Stupid)'가 3월 25일자 '핫 트렌딩 송즈 파워드 바이 트위터' 차트 정상에 올랐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엔믹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2023.03.23 alice09@newspim.com |
지난 20일 신보와 타이틀곡 '러브 미 라이크 디스(Love Me Like This)' 정식 발매에 앞서 깜짝 선공개로 화제를 모은 해당 곡은 뮤직비디오가 14일 기준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최정상을 차지한 데 이어 그룹의 첫 빌보드 차트 1위를 이뤄내며 뜨거운 인기 상승세를 실감케 했다.
엔믹스의 첫 번째 미니앨범과 타이틀곡 '러브 미 라이크 디스'는 각종 차트에서 맹활약 중이다. 신보는 20일부터 22일 기준 3일 연속 한터차트 앨범 일간 차트와 써클차트 리테일 앨범 일간 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음반 파워를 과시했다.
신곡은 발매 당일 오후 11시 기준 국내 음원사이트 바이브 국내 급상승 차트 1위를 기록했고, 뮤직비디오는 지난 21일 오후부터 22일까지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정상을 유지하고 인기몰이 중이다.
글로벌 성장세를 입증하고 있는 엔믹스는 오는 5월부터 데뷔 첫 해외 쇼케이스 투어 '나이스 투 믹스 유(NICE TO MIXX YOU)'를 개최한다.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