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위메이드는 23일 이더리움 롤업 레이어2 zkSync Era를 개발한 매터랩스(Matter Lab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zkSync Era는 영지식 증명을 활용해 이더리움의 높은 가스비와 제한된 확장성, 성능의 한계를 해결하는 오픈소스 레이어 2 체인이다. 이더리움의 보안성, 무신뢰성 및 무허가 접근성을 확장하고, 탈중앙화와 커뮤니티 기반의 경험을 더욱 강화해 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매터랩스는 현재 이더리움의 확장성과 성능을 개선해줄 수 있는 최신 레이어 3 기술인 하이퍼체인스를 개발하고 있다.
위메이드가 이더리움 롤업 레이어2 zkSync Era를 개발한 매터랩스(Matter Lab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위메이드] |
위메이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수많은 유저와 디앱(dApp)을 보유하고 있는 이더리움 생태계로 까지 영역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위믹스 플레이는 위믹스3.0 기반으로 운영되고, 각종 체인들과의 교류를 통해 해당 블록체인의 커뮤니티가 위믹스 플레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자산호환과 빠른 거래를 위한 백본을 구축하게 되며, 이를 바탕으로 이용자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투명한 인터게임 이코노미를 제공하고, zkSync Era와 하이퍼체인스로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저렴한 비용과 빠른 거래를 지원할 예정이다.
위메이드 측은 "전 세계 2천만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한 세계 최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블록체인 게임을 네트워크에 제한 받지 않고 위믹스 생태계로 온보딩할 수 있는 옴니체인 기술과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