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광양시는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40명을 내달 19일까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위원회는 지난 2020년부터 아동 정책 참여 상설기구로 구성·운영해 왔다. 놀이와 안전, 교육 환경 등 다양한 주제를 아동이 직접 선정하고 실태조사 후 정책 제언 활동으로 지역사회의 좋은 변화를 만들어 왔다.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포스터 [사진=광양시] 2023.03.21 ojg2340@newspim.com |
지역 내 학교에 재학 중인 만 7세 이상 18세 미만 아동으로 아동 권리에 관심 있는 아동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다양한 사회적 배경의 아동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공개모집 및 학교, 아동 관련 기관추천을 병행한다.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신청서와 추천서 등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아동친화도시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 우편 등으로 신청할 수 있다.
위원으로 선발되면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아동 관련 정책에 대한 의견 제시 ▲아동 권리에 대한 모니터링 ▲아동권리 옹호 캠페인 등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활동 실적에 따라 자원봉사시간 인정과 활동 우수위원에게 표창장도 수여할 예정이다.
오승택 아동친화도시과장은 "아동이 아동 정책의 주인공으로서 권리 증진을 위해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아동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아동들의 작은 의견도 귀를 기울이고 아동의 권리가 온전히 실현될 수 있도록 아동 정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