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사업 확장 위한 상생협력 체결
[서울=뉴스핌] 조한웅 기자 = ESG 전문기업인 '리브위드'가 '모모보드' 커뮤니티 플랫폼 운영사인 모모네트웍스와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서비스 확장과 ESG 사회공헌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맺었다.
업무협약식은 지난 17일 리브위드 장준영 대표, 모모네트웍스 신재환 대표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ESG 사회공헌 관련 참여자들의 커뮤니티 활성화 촉진 ▲사회공헌 사업 확장을 위한 파트너사 연결 ▲사회공헌 커뮤니티 확장을 위한 마케팅 및 홍보를 위한 상생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모모보드는 메시지 보드, 채팅 및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한 곳에 결합하여 모바일과 데스크탑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글로벌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여러 비영리 단체들이 론칭 예정인 후원 및 결제기능을 통해 후원과 커뮤니티 빌딩을 동시에 진행하며, 쉽고 효율적으로 후원자들과 소통하며 지속 가능한 대중들의 참여를 이끌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리브위드는 누구나 참여하고 싶은 사회서비스를 만들어 10년 뒤 더 나아질 대한민국을 꿈꾸는 기업으로, 새로운 사회적 미션을 발굴하고 사회적 가치를 널리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현재 기업 및 기관의 ESG 활동을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에 바로 투입가능한 인재 양성을 위한 청년인턴십을 꾸려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담은 프로젝트들을 진행중이다.
장준영 리브위드 대표는 "협약을 통해 ESG와 사회공헌에 관심 있는 다양한 주체들이 소통하고 참여하는 장을 활성화하고 이 사회에 긍정적인 시너지를 내는 참신한 온라인 창구로 커뮤니티가 운영될 수 있기를 바라며, 리브위드도 더 많은 분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의미와 재미를 담은 프로젝트를 지속해서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모모네트웍스는 커뮤니티 플랫폼인 '모모보드'를 운영 중인 실리콘밸리 기업으로 글로벌 플랫품 확장을 추진하고 있으며, 모바일에 최적화된 게시판, 채팅, 클라우드 저장기능을 하나의 앱으로 통합구현하였다.
리브위드-모모네트웍스, ESG 커뮤니티 활성화 위한 업무 협약 |
whits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