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기획부총장 박성민·조직부총장 배현진
비서실장 구자근·대변인은 윤희석·김예령·김민수
정책위의장, 박대출·윤재옥·송언석 등 후보군
[서울=뉴스핌] 박성준 기자 = 국민의힘 사무총장에 친윤계 핵심인 이철규 의원이 임명된 가운데 친유승민계인 강대식 의원이 지명직 최고위원으로 결정됐다. 사무총장을 맡은 이 의원은 윤핵관 중 핵심 인물로 꼽힌다.
국민의힘은 13일 최고위원회의에서 결정된 주요 당직 인선을 발표했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3.03.13 leehs@newspim.com |
전략기획부총장과 조직부총장에는 친윤계 초선인 박성민·배현진 의원이 각각 내정됐다. 당대표 비서실장에는 구자근 의원이 올랐다.
김 대표의 대변인단에는 수석대변인 2명과 대변인 3명 체제로 구성됐다. 수석대변인은 초선의 강민국·유상범 의원이 맡는다.
대변인은 원외 인사인 윤희석 전 서울 강동갑 당협위원장, 김예령 전 대선 선대위 대변인, 김민수 전 경기 성남 분당을 당협위원장 등 3명이다. 김민수 전 위원장은 나경원 전 의원의 전당대회 출마 준비를 도왔다.
박대출·윤재옥·송언석 의원 등이 후보군에 오르내리고 있는 차기 정책위의장 자리는 아직 성일종 정책위의장의 임기가 남은 만큼 정책위의장 자리는 이번 인선안에 포함되지 않았다. 성 정책위의장은 지난해 9월 주호영 원내대표 체제 출범 당시 유임돼 임기가 오는 9월까지다.
parksj@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