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스핌] 조은정 기자 = 광주시 북부소방서는 본서 서장실에서 '동화와 함께하는 어린이 소방안전교육' 추진을 위한 동화구연강사 위촉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위촉식은 어린이들이 소방안전에 관심과 흥미를 갖는 계기를 만들고 더 나아가 소방안전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추진됐다.
광주북부소방서 '동화와 함께 소방안전교육' 동화구연강사 위촉 [사진=광주북부소방서] 2023.03.13 ej7648@newspim.com |
올 한 해 동안 재능기부를 통해 북부소방서와 어린이 안전교육에 힘써 주실 동화구연강사는 마을교육공동체 용봉보물터 대표, 북구청 기후변화대책 위원, 북구가족지원센터 동화구연 책놀이 강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소연 강사이다.
김소연 강사는 교육과 안전을 아이들의 성장에서 우선 돼야 할 가치로 보고 아이들의 교육과 안전을 위해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동화와 함께하는 어린이 소방안전교육'은 관내 유치원‧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안전‧재난‧동화 등 교육과 재미가 가미된 20분 이내 동화 구연식 소방안전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최정식 북부소방서장은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적극 동참해주신 김소연 강사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아이들이 더 쉽고 재밌게 안전에 대해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다양한 소방안전교육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전했다.
ej764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