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지더블유바이텍은 디지털 구매수요가 높은 시대에 맞춰 학교, 연구소, 의료기관 및 바이오기업의 연구원들이 손쉽게 과학기자재를 구매할 수 있는 직영 쇼핑몰 '크랩스몰'을 공식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크랩스몰은 연구원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주요 과학기자재 브랜드들의 시약, 소모품, 실험장비를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다. 고객은 과학기자재 구매뿐 아니라 항체, 대사체, 유전체 등 실험서비스를 의뢰할 수 있다. 또 성능이 확인된 중고장비도 구매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과학적 사실을 재미있게 풀어낸 웹매거진과 과학 분야의 연구자들이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게시판 기능을 제공해 젊은 연구자들의 소통 공간으로 널리 활용될 전망이다.
이 회사는 크랩스몰을 통해 연구자들에게 개별 품목의 구매뿐 아니라 지더블유바이텍의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 연구환경의 변화와 디지털 시대에 맞게 과학기자재 유통업에 온라인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며 "아직 이렇다 할 선두주자가 없는 과학기자재 온라인몰 시장 선점을 위해 더 강력한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오프라인 판매 위주로 진행되던 과학기기 유통 사업이 온라인으로 대폭 확장될 전망"이라며 "과학 장비, 소모품 구매 연구원 대부분이 온라인에 익숙한 MZ세대인 만큼 상당한 매출 견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덧붙였다.
0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