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부산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는 6일 오전 11시 강서구 가덕도 대항전망대에서 (사)동남권관문공항추진위원회와 함께 '가덕도 신공항 조기 착공 촉구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가 6일 오전 11시 강서구 가덕도 대항전망대에서 (사)동남권관문공항추진위원회와 함께 '가덕도 신공항 조기 착공 촉구 결의대회'를 열고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 [사진=부산시의회] 2023.03.06 ndh4000@newspim.com |
이날 박대근 건설교통위원장을 비롯한 상임위 소속 김재운 의원, 박진수 의원, 서지연 의원(더불어민주당), 송우현 의원, 이복조 의원, 조상진 의원과 (사)동남권관문공항추진위원회 관계자들이 참가해 가덕도 신공항 조기 착공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건설교통위원회 위원들은 ▲4시간 안전한 남부권 관문공항으로 기능할 수 있는 충분한 시설 규모 기본계획 반영 ▲국제박람회기구 현지실사단 방문 전 조기 개항 로드맵 제시 ▲통합LCC 본사 부산 설치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가덕도 신공항 건설을 위한 특별법' 개정안,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법' 제정안 원안처리에 대한 결의문을 낭독하고 신공항 조기 착공을 위한 의지를 불태웠다.
시의회는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신공항 조기 착공에 대한 주민여론을 지속적으로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ndh40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