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이수연)는 지난 2월 27일 IBK기업은행 및 청소연구소와 함께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한 장애인 가정을 방문해 'IBK 따뜻한 홈클리닝' 활동을 진행했다.
장애인과 취약계층에 청소 서비스를 지원하는 'IBK 따뜻한 홈클리닝'은 기업은행이 홈클리닝 대표 플랫폼 '청소연구소'와 함께 뜻깊은 일에 동참하고자 마련한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날 활동을 시작으로 홀트아동복지회 산하기관인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약 100~120가구에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청소 서비스와 청소용품이 지원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반듯한 금융을 위한 사회적 가치를 높이기 위해, 금번 취약계층을 위한 깨끗한 주거환경 개선 활동 후원을 추진했다"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IBK의 역할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홀트아동복지회 관계자는 "소외된 이웃을 돕는 데 한결같이 힘이 되어 주는 IBK기업은행에 감사하다"며 "장애인 가정이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홀트아동복지회는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해 거주시설과 이용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맞춤형 재활치료, 교육훈련, 직업재활, 문화예술 및 스포츠 활동에 앞장서며 지난 60여 년간 장애인 복지를 실천해 왔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