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 가치주 선별 투자하는 액티브 ETF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한국금융지주 계열사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은 'VITA 밸류알파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를 신규 상장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상품은 정통 가치주를 선별해 투자하는 액티브ETF로, 지난해 출시한 'VITA MZ소비 액티브ETF' 이후 한투밸류운용이 두 번째로 선보이는 ETF다.
VITA 밸류알파 액티브 ETF는 채권 투자의 중요 지표인 '듀레이션' 개념을 주식에 적용해 가치주를 선별한다. 여기에 예상되는 이익성장률의 방향성을 반영하여 최종적으로 선별한 종목에 집중투자한다. 벤치마크는 에프앤가이드의 밸류알파지수다.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한국금융지주 계열사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은 'VITA 밸류알파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를 신규 상장한다. [사진=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2023.02.21 yunyun@newspim.com |
한투밸류운용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주식 듀레이션 개념을 활용하여 ETF 상품을 개발했다"며 "국내 대표 가치투자운용사인 한투밸류운용의 가치주 선별 노하우를 ETF에 적용해 고객에게 다양한 투자수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상장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2일부터 4월 28일까지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VITA 밸류알파 액티브 ETF를 거래한 고객에게 거래 금액 구간별로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yuny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