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8~ 25일 방문
각국과 국방장관회담 개최
[서울=뉴스핌] 이나영 인턴기자= 이종섭 국방부장관은 올해 첫 해외출장으로 UAE와 폴란드를 공식 방문할 예정이다.
국방부는 이 장관이 2월 18일부터 25일까지 UAE 및 폴란드와의 국방장관회담을 개최하고, 양 국가와의 국방·방산 협력의 이행상황을 현장에서 점검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먼저, 이 장관은 2월 19일부터 21일까지 UAE를 방문, 모하메드 아흐메드 알 보와르디 UAE 국방특임장관과 국방장관회담을 가질 예정이다.
[서울=뉴스핌] 사진공동취재단 = 이종섭 국방부 장관이 내외신 공동기자회견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3.01.31 photo@newspim.com |
이번 방문은 UAE 국방특임장관의 초청에 의해 이뤄졌으며, 양국 간 국방장관회담은 매년 정례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특히, 국방장관회담은 지난달 윤석열 대통령의 UAE 국빈방문 이후 최단기간 내 이뤄지는 것으로서 정상회담의 국방분야 후속조치 이행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 장관은 아크부대를 방문하고, 2023 국제방산전시회(IDEX) 개막식에도 참석해 방산수출 확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 장관은 UAE 방문에 이어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폴란드를 방문해 마리우슈 부아쉬착폴란드 부총리 겸 국방장관과 국방장관회담을 개최한다.
지난해 하반기 폴란드와의 124억불 규모의 사상최대 방산수출 계약 이후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추가 방산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국방부는 이번 순방을 통하여 UAE와의 국방·방산 협력을 강화하고, 폴란드와의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하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