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학년 3가지 영역, 4~6학년 5가지 영역 진단
[세종 = 뉴스핌] 김범주 기자 = 에듀테크 기업인 아이스크림에듀가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초등 기초학력 진단평가 대비를 위한 학습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초중등 스마트러닝 서비스의 운영기간은 이날부터 다음달 31일까지다. 2학년과 3학년은 읽기·쓰기·셈하기의 3가지 영역, 4학년부터 6학년 학생은 국어·수학·사회·과학·영어의 5가지 영역에서 직전 학년 전 범위 학습 내용이 대상이다.
/제공=아이스크림에듀 [세종 = 뉴스핌] 김범주 기자 = 2023.02.15 wideopen@newspim.com |
초등 2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년별 응시 과목에 맞춰 평가하고, 부족한 과목의 취약 개념 학습을 유도해 새 학년 학습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과목별 시험 보기를 마치면 평가와 함께 보충 학습을 위한 추가 콘텐츠가 제공된다. 평가 리포트는 기초학력 도달 여부, 영역별 점수 현황, 결과에 대한 총평이 제공된다. 문제 풀이 결과는 팝업으로 보여주며, 오답 문항에 대한 평가 영역별 개념 영상 학습이 제공된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기초학력 진단평가 대비 서비스를 통해 학생들이 공부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새 학기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wideop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