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교육·에듀테크 활성화 방안 논의
[세종 = 뉴스핌] 김범주 기자 =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에듀테크 소프트랩'의 성과를 점검하기 위한 보고회를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에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교육(Education)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인 에듀테크는 디지털을 활용해 교육의 효과성을 높일 수 있는 용어를 말한다.
/제공=교육부 [세종 = 뉴스핌] 김범주 기자 = 2023.02.14 wideopen@newspim.com |
이번 성과보고회는 15~16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며, 2년간의 추진 성과와 우수사례가 공유될 예정이다. 에듀테크 기업, 관련 전문가들이 다양한 관점에서 디지털 교육 및 에듀테크 활성화 방안을 논의한다.
우선 소프트앤의 '퀴즈앤' 제품을 활용해 학생 참여 중심 수업 모델을 개발한 경기 고양 오금초등학교 황형준 교사와 경기 은가람중학교 이현진 교사의 사례가 전달될 예정이다.
또 학교 현장에서 체감하는 디지털 교육 전환, 학교 내 에듀테크 수요와 활용 실태, 제품 개발·보급 과정에서 겪는 애로사항 등에 대한 교사와 기업의 의견을 청취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에듀테크 소프트랩' 3개소가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각자의 운영 방식과 성과를 소개한다.
나주범 교육부 차관보는 "이번 성과보고회에서 논의된 의견들을 바탕으로 에듀테크가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wideop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