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갤럭시아넥스트는 자사에서 운영하는 '메타갤럭시아(MetaGalaxia)'에서 '아트페스타 제주 2023(ART FEST 2023 JEJU)' NFT(대체불가능토큰)를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메타갤럭시아는 국내 최다 IP(지식재산권)를 보유하고 있는 대표 NFT 플랫폼이다.
아트페스타는 여러 도시에서 개최되는 아트페어로 이번 행사는 제주에서 열린다. 메타갤럭시아는 '아트페스타 제주 2023'의 공식 파트너로, 와스갤러리의 팝아티스트 초대전 기념 NFT를 판매하고 있다.
와스갤러리는 행사 기간 동안 해외 유명 팝아티스트인 줄리안 오피(Julian Opie), 알렉스 카츠(Alex Katx), 마이클 크레이그-마틴(Michael Craig-Martin) 3인의 작품을 선보인다. NFT 구매자에게는 아트페스타 무료 입장과 함께 해당 작품 구매 시 5% 할인 혜택 제공한다.
갤럭시아넥스트는 지난해 9월 NFT 중심의 아트페어 '키아프 플러스(Kiaf PLUS)'에 와스갤러리와 공동으로 참가한 바 있다. 또한 다양한 아트 갤러리 및 문화예술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폭넓은 IP를 확보하고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까지 활발하게 NFT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국내 최대 아트페어 키아프에서 NFT 작품을 선보인데 이어 이번에는 파트너로서 행사에 참여한다"며 "여러 분야의 아티스트들과 기업, 기관들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기존 미술 시장과 NFT 아트 시장을 연결하고 유틸리티 NFT로 확장하는 가교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트페스타 제주 2023'은 2월 9일부터 12일까지 제주 국제컨벤션선터에서 관람할 수 있다.
0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