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파트너 신뢰 확보 및 비즈니스 기회 창출에 기여
[서울=뉴스핌] 방보경 기자 = SK바이오사이언스가 선진국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 경영시스템을 인정받으며 ISO 인증을 획득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국제표준화기구(ISO) 및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한 정보보호에 대한 국제 표준 인증 'ISO 27001'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일 SK바이오사이언스 판교 본사에서 열린 ISO 27001 인증서 수여식에서 이소영 DNV 비즈니스 어슈어런스 코리아 대표와 황재선 SK바이오사이언스 디지털혁신실 실장이 인증서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
ISO27001은 ISO가 지정한 인증기관을 통해 물리적ㆍ환경적 보안, 네트워크 보안 등 정보보호 관리 14개 영역, 114개 통제항목에 대해 엄격한 평가 및 심사를 진행한 후 검증된 기업에만 수여하는 인증이다.
인증 범위는 의약품 제조 및 품질 업무(GMP)를 위한 IT 지원으로, 인증 범위 대상은 판교 본사와 백신 생산시설인 안동 L하우스다.
위탁생산(CMO)/위탁개발생산(CDMO) 비즈니스 특성상 파트너사의 고유 지적자산과 제품 관련 정보 등 데이터의 관리 및 보안이 매우 중요한만큼, 이번 ISO 27001 인증은 글로벌 파트너사의 신뢰 확보 및 비즈니스 기회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은 "잇따른 국제표준 인증 획득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파트너사의 신뢰도를 제고하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hell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