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아메리카노 판매량 중 아이스 비중 54% 차지
[서울=뉴스핌] 전미옥 기자 = 스타벅스코리아는 오는 30일까지 아이스 아메리카노 주문 시 사이즈업 혜택을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스벅아 이벤트'(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찾습니다)는 추운 겨울에도 아이스 음료를 즐겨 찾는 이른바 '얼죽아' 트렌드에 맞춰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한겨울에도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벤트 기간 동안 '아이스 챌린지 카페 아메리카노'라는 이름으로 판매된다.
[사진=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에서 판매되는 아이스 음료의 인기는 겨울철에도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스타벅스를 이용하는 고객 10명 중 7명 이상이 아이스 음료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올해 1월도 전체 아메리카노 판매량 중 아이스 아메리카노 판매 비중이 54%를 기록했다. 한파에도 절반 이상의 고객이 아이스 음료를 선택한 것이다.
이번 '스벅아 이벤트'를 통해 '아이스 챌린지 아메리카노'를 구매하는 고객은 1단계 무료 사이즈업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사이즈 업그레이드 혜택이 적용되는 음료는 '아이스 챌린지 아메리카노', '아이스 챌린지 블론드 아메리카노', '아이스 챌린지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아이스 챌린지 1/2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등 4종이다.
사이렌 오더 이용 고객의 경우 아이스 챌린지 아메리카노 메뉴를 통해 주문하면 무료 사이즈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병재 스타벅스 브랜드 마케팅 팀장은 "최근 추운 날씨에도 아이스 음료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재미 있는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벤트를 기획했다"라며 "이번 '스벅아 이벤트'를 통해 진한 풍미의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더욱 풍성하게 즐기시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rom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