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 협력 강화·기업역량강화사업 등 연계
[서울=뉴스핌]김정태 건설부동산 전문기자= 국토교통부는 교육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대학을 지역 내 혁신거점으로 조성하기 위한 2023년 캠퍼스 혁신파크 사업을 공모한다고 25일 밝혔다.
캠퍼스 혁신파크 사업은 대학 중심의 혁신생태계를 구축하고자 정부가 산학연 협력을 강화하고 기업역량강화사업 등과 연계·활용하는 공동사업이다.
그간 3차례 공모를 통해 총 7개 대학을 사업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사업 모델을 확산하기 위해 올해에도 네 번째 공모를 실시해 2개 대학을 신규 대상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1차에선 강원대, 한남대, 한양대 ERICA, 2차에선 경북대, 전남대, 3차에선 전북대, 창원대가 선정된 바 있다.
/제공=교육부 [세종 = 뉴스핌] 김범주 기자 = 2022.12.21 wideopen@newspim.com |
공모에 선정된 대학은 필요한 절차 등을 거쳐 산업단지 조성 등 사업을 추진하게 되며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비와 기업입주 공간으로 활용될 산학연 혁신허브의 건축비 일부를 국비로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대상은 기존 공모와 동일하게 대학 및 산업대학(서울 소재 캠퍼스 제외)이며, 1만㎡ 이상의 사업부지 면적 등 신청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공모 접수는 오는 27일부터 3월 7일까지이며 접수 기한 내 신청공문(전자문서) 송부와 함께 신청서류 원본을 우편 또는 인편으로 별도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공모계획 및 제출양식 등은 오는 26일부터 교육부, 국토교통부, 중소벤처기업부의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민간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서면평가, 현장실사, 종합평가를 실시하며, 최종 선정결과는 4월 발표할 예정이다.
dbman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