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YG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가 하루 만에 419만뷰를 돌파했다.
20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댄스 퍼포먼스(Dance Performance)' 영상은 전날 0시 공개된 지 24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419만 회를 돌파, 전 세계 기준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베이비몬스터 [사진=YG엔터테인먼트] 2023.01.20 alice09@newspim.com |
정식 퍼포먼스 비디오가 아닌 데다 아직 데뷔조차 하지 않은 신인 그룹인 점을 감안하면 괄목할 만한 성과다.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개설된 지 채 한 달이 되지 않은 현재 60만 명에 육박했다. 블랙핑크를 이을 YG 차세대 주자를 향한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이 객관적 지표로 증명된 셈이다.
이 영상은 매달 연습생들의 기량을 확인하는 월말평가 당시 촬영됐다. YGX 소속 안무가 리정에게 고강도 댄스 트레이닝을 받아온 이들은 연습생임에도 뛰어난 역량으로 수준급의 퍼포먼스를 완성, 음악팬들의 뜨거운 호평을 이끌어냈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사진=YG엔터테인먼트] 2023.01.20 alice09@newspim.com |
베이비몬스터는 YG의 과감한 프로모션 속 일찌감치 인기를 예열하고 있다. 지난 1일 신인 걸그룹 론칭 발표 영상을 시작으로 하람·아현·댄스 퍼포먼스까지 순차 공개되는 가운데, 빠른 속도로 합산 조회수 5469만뷰를 넘어섰다.
이 기세에 힘입어 공개된 모든 티징 콘텐츠는 유튜브 인기 급상승 차트 상위권까지 장식하며 존재감을 각인했다.
베이비몬스터는 한국인뿐 아닌 외국인 멤버가 포함되어 있는 다국적 그룹으로서 대부분 10대로 구성됐다.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