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19일 디지털 교육 환경 혁신의 일환으로 교육 IT 서비스 기업 메타넷디지털과 대학사업 부문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전국 대학교 및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소통 혁신을 위한 모바일 플랫폼 구축 사업 추진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카카오워크 상에서 메타넷디지털이 개발한 대학종합행정솔루션 '메타이알피포유(MetaERP4U)'가 제공하는 주요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디지털 교육 환경 혁신의 일환으로 교육 IT 서비스 기업 메타넷디지털과 대학사업 부문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
구체적으로 양사는 ▲ 모바일 학생증 연동 ▲ 학사일정 및 수강신청 연동 ▲ 수업용 카카오워크 단체 대화방 자동생성 ▲ 학사행정 정보 알림 메시지 발송 ▲ 교직원용 단체 업무 대화방 자동 생성 ▲업무 결재 연동 ▲ 인공지능 어시스턴트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카카오워크를 적용한 MetaERP4U 2.0 솔루션 출시를 목표로, 향후 AI와 빅데이터 등 미래 유망 기술에 대한 적용도 추진할 예정이다.
김형래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부사장은 "카카오워크는 대학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행정 솔루션을 연결하고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일원화하는 등 스마트한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며 "이번 제휴 계약을 통해 메타넷디지털과 함께 고등교육의 산실인 대학 교육 현장의 혁신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