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뉴스핌] 문미선 기자 = 김광수 교육감의 핵심 공약사업 중 하나인 중학교 입학생 노트북 무상 지원이 본격 추진된다.
제주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지난 1월 16일 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2023 중학생 스마트기기(드림노트북) 활용 지원 협의회'를 열고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수업 방법 개선과 학생 자신의 성장을 위한 포트폴리오 작성 등을 지원하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제주도교육청은 지난 1월 16일 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2023 중학생 스마트기기(드림노트북) 활용 지원 협의회'를 개최했다.[사진=제주도교육청] 2023.01.18 mmspress@newspim.com |
도교육청은 김광수 교육감의 핵심 공약사업 중 하나인 중학생 스마트기기 지원사업을 위해 교육국장을 단장으로 총 16명으로 구성된 '중학생 스마트기기 활용 지원단(이하 지원단)'를 설치하고 지금까지 총 4회의 회의를 거쳐 사업의 세부 과제와 방안을 마련해 왔다.
주요 내용은 자기성장 포트폴리오 작성 방법 및 스마트기기 활용 수업 참여 안내, 스마트기기 활용 학생, 교사, 학부모 대상 설명회, 스마트기기 전용 콜센터 마련 및 교육지원청별 A/S 체계 마련, 유해 사이트 및 동영상 차단을 위한 관리 소프트웨어 설치 및 운영, 사이버 중독 예방 교육 및 치유 캠프 운영 등이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신규사업 도입에 따른 교사와 학부모의 우려를 불식하고 사업의 도입 취지를 살리기 위해 각 부서(기관)간 세부 추진과제 준비 현황 공유 및 제반 사항을 논의하는 한편하고. 학생용 '스마트기기 활용 가이드북' 제작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도교육청은 이날 회의 결과를 바탕으로 가이드북 제작을 위한 TF를 구성·운영할 예정이다.
스마트기기 지원 관련 향후 주요 일정으로는 3월 중학교 신입생 1인 1스마트기기 보급, 학생·교사·학부모 대상 설명회 각각 운영, 학교 현장 운영·활용 현황 점검 및 컨설팅 실시, 7월 중1 학생·학부모·교사 대상 설문조사, 운영성과 및 개선점 분석 등을 계획하고 있다. 그리고 하반기에는 스마트기기 활용 우수사례 및 성과 나눔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고경수 교육국장은 "본 사업은 스마트기기 보급이 끝이 아니라 효과적인 A/S 체계 구축과 교수·학습과의 연계성 강화가 매우 중요하다"면서 "앞으로 학생 대상 가이드북과 학부모 대상 홍보 자료 제작, 그리고 우수사례 나눔과 확산에 더욱 힘써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mmspres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