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전 10시 30분 국회 사랑재에서 진행
尹정부 '안보·경제위기' 부각...민생 챙기기 주력
[서울=뉴스핌] 홍석희 기자 = '성남FC 후원금 의혹'과 관련해 고강도의 수사를 받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2일 오전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에 반격에 나설 예정이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 30분 서울 여의도 국회 사랑재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개최한다.
[인천=뉴스핌] 이형석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인천 남동구 모래내시장을 찾아 지지자들을 향해 연설을 하고 있다. 2023.01.11 leehs@newspim.com |
지난 10일 '성남FC 후원금 의혹'과 관련해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했던 이 대표는 신년 기자회견에서 검찰 수사에 대한 부당성을 집중 언급할 것으로 보인다.
이 대표는 11일 인천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 직후에 '검찰에서 충분히 소명했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내일 기자간담회를 하니까 그때 얘기하겠다"고 답했다.
뿐만 아니라 북한의 무인기 도발 등으로 촉발한 안보위기 및 수출 부진으로 심화하는 경제위기와 관련해서 적극적인 대여 공세에 나설 전망이다.
이 대표는 이같은 윤석열 정부의 안보·경제 실정을 부각하는 동시에 제1야당 대표로서 합리적 대안을 내놓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한편 윤석열 대통령과 김진표 국회의장이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중대선거구제 개편'을 비롯한 정치개혁 이슈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입장을 내놓을지 주목된다.
hong9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