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뉴스핌] 백운학 기자 =존경하는 9만 진천군민 여러분! 그리고 900여 공직자 여러분!
희망찬 계묘년(癸卯年)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군민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뜻하시는 소망이 이루어지는 복된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송기섭 진천군수 [사진 = 진천군] 2022.12.30 baek3413@newspim.com |
민선8기를 시작하는 새해에는 대전환적 분기점에서 비약적 지역발전을 이끌 수 있는 혁신적인 전략을 마련하고 그것을 실현할 수 있는 결이 다른 노력을 펼칠 것입니다.
'인구․철도․경제'의 기적을 기반으로 대규모 투자유치를 바탕으로 한 생산, 일자리 등 규모의 경제가 더욱 견고하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선순환적 지역경제 발전을 이뤄가는 데 더욱 박차를 가할 것입니다.
무엇보다 우리군 100년의 명운이 걸린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의 조기착공을 현실화하는 데 군정의 모든 역량을 모아나갈 것입니다.
지역 내 균형발전에 대한 고려와 도시공간의 전략적인 개편을 추진하고 장기적 도시발전을 구체화해 나갈 것입니다.
사랑하는 진천군민 여러분!
진천군은 대한민국 지방자치사에 큰 족적을 남겨왔습니다.
과거 지방의 작은 도시 중 하나에 불과했던 우리군은 기업의 투자가 몰리고 양질의 일자리가 증가해 가장 활력 넘치고 역동적인 지역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새해에는 더욱 역동적인 지역발전을 이끌기 위해 분야별 전략을 세심하게 추진할 것입니다.
첫째, 자립적 지역경제 발전으로 '활력있는 경제도시'를 완성하겠습니다.
둘째, 지역발전세에 걸맞은 '군민만족 복지도시'를 실현하겠습니다.
셋째,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의 기틀을 갖춰 나가기 위해 '쾌적환경 맑은도시' 실현에 주력해 나가겠습니다.
넷째, 농촌도 잘사는 행복공동체를 위한 '혁신성장 농업도시'를 완성해 나가겠습니다.
다섯째, 품격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는 '문화 ‧교육 특화도시'의 기틀을 다지겠습니다.
새해에는 군민여러분께 더 큰 행복과 희망을 드리면서 높은 지역발전세가 주민의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 데에 방점을 두고 군정을 이끌어 나갈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진천군 공직자 여러분!
우리는 지난 시간을 객관적으로 돌아보고 발전의 험로 위에서 뼈를 깎는 혁신을 바탕으로 힘찬 도전을 시작해야 합니다.
열린 생각과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행정으로 군정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야 합니다.
또한 원칙을 지키는 행정으로 군민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갑시다.
새해에도 군정의 나침반인9만 진천군민이 가리키는 방향으로 변화와 혁신을 거듭하며 900여 공직자들과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지난 한해 보내주신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에도 군민여러분과 공직자 가족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baek341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