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연순 기자 = 세계 최대 퍼블릭 블록체인 BNB체인이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오프라인 해커톤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BNB체인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 SJ쿤스트할레에서 200명이 넘는 개발자와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BNB체인 이노베이션 해커톤(BNB체인 해커톤)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BNB체인이 개최한 해커톤 중 아시아에서 최초로 한국에서 개최됐다.
[사진=BNB체인] |
블록체인 커뮤니티빌더 팩트블록은 이번 행사를 공동 주최했고, 가상자산 보안회사 서틱(CertiK)과 세계적 웹3.0 투자기업 DWF랩스가 스폰서로 참여했다. 'BNB체인 해커톤' 심사위원으로는 BNB체인과 DWF랩스가 참여했다. 총 3개의 트랙으로 구성됐으며 2개의 트랙은 BNB체인에서 심사를 맡았고 1개의 트랙은 DWF랩스가 심사에 참여했다.
총 20개의 팀이 과제를 제출했고, 내부 논의를 거쳐 발표자 선정을 한 이후 심사가 진행됐다. 심사가 진행된 이후에는 총 9개의 팀이 수상을 했다. 각 트랙별로 1위, 2위, 3위가 선정됐다. ▲트랙1 : 탈중앙화로의 길(The Road towards Decentralized Society) ▲트랙2 : 디파이 프로토콜(DeFi Protocol) ▲트랙3 : 웹3 일상(Lifestyle in Web3) 등 총 세 분야로 진행됐으며, 트랙1은 Horcruxx, r3plica, Theki, 트랙2는 FlashAlpha, Unstable Treasurie, Whitehole Finance, 트랙3은 Chatcasso(챗카소), Pinto talk, Anonymous 순서로 선정됐다.
9개팀은 이후 별도의 벤처캐피탈(VC) 세션에서 바이낸스랩스, 해시드, 삼성 넥스트, 블로코어, 베스티지움, ROK 캐피탈 총 7개의 가상자산 벤처캐피탈에 자신들의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트랙별 우승자에게 5000 BUSD, 준우승 3000 BUSD, 3위 2,000 BUSD의 상금을 수여했다.
BNB체인 관계자는 "이번 한국에서의 성공적인 첫 BNB체인 해커톤을 계기로 한국에서의 BNB 생태계가 더욱 확장되길 기대한다"며 '이번 해커톤을 통해 유수한 많은 프로젝트들을 알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 더 좋은 행사로 찾아 뵙겠다"고 강조했다.
y2ki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