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뉴스핌] 정상호 기자 =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윤석열정부 국정과제인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널리 알리고 이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인스타툰을 제작해 온라인 홍보에 나섰다.
인스타툰 '쟈근콩 & 짱큰콩의 말랑콩떡 일기' [사진=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제공] |
이번에 국가균형발전위원회(위원장 우동기)가 진행하고 있는 인스타툰 '쟈근콩 & 짱큰콩의 말랑콩떡 일기'는 쟈근콩과 짱큰콩 커플이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이사를 가면서 겪게 되는 수도권과 지방의 차이점을 통해 얻는 소소한 즐거움, 그리고 상생과 균형발전의 필요성을 유쾌하고 생생하게 다루며 많은 공감을 얻고 있다.
쟈근콩 & 짱큰콩 캐릭터는 실버벨 작가의 작품으로 카카오톡 대표 커플 이모티콘이다. 애니메이션을 전공한 실버벨 작가는 사랑스럽고 귀여운 쟈근콩 & 짱큰콩 캐릭터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10주년 올해의 작가 3인'에 선정되기도 했는데, 이번에 균형위와 콜라보를 통해 지방시대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쟈근콩 & 짱큰콩의 말랑콩떡 일기'는 총 8화로 11월 둘째 주 1화 '서울, 안녕'을 시작으로 12월 넷째 주 8화 '해피투게더'까지 매주 수요일 실버벨 인스타그램 계정(silver.bell_)에서 만날 수 있다.
uma8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