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박두호 기자= 윈하이텍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취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원하이텍은 데크플레이트 생산에 주력하는 건축 제조기업으로 1년 6개월 동안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준비해왔다.
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까다로운 심사과정을 통과해 향후 수주 활동에 있어서도 큰 이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 많은 1군 건설사들은 입찰과정에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업체들에게 가산점을 주고 있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산업 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조치사항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고 운영하는 목적을 가진다. 또 기업이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사회적 흐름과 변화에 대응하는 의미도 있다.
[사진=원하이텍] |
윈하이텍은 안전보건본부를 최고안전경영자(CSO) 직속으로 신설해 안전보건경영 실천의지를 보이고 있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이 의도한 결과를 달성할 수 있게 위험성 평가 등을 통해 현장 위험을 수시로 점검하고, 표준안전 절차 이행 여부를 모니터링하는 등 위험한 근무 환경을 근절하는 목표를 두고 있다.
변천섭 윈하이텍 대표는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안전보건을 경영의 중차대한 과제로 삼고 안전보건수준의 지속적인 개선, 재해예방활동, 주기적인 교육, 전 직원의 자발적 참여 독려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정착시키고, 안전성에 기반한 제품의 품질까지 고도화시켜 나가는 등 지속가능한 ESG 경영을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walnut_par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