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준법경영 실천 활동 강화 통한 컴플라이언스
[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LIG넥스원은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내재화를 위해 '윤리·준법경영 가이드'를 전면 개정하고 이를 임직원에게 배포했다고 9일 밝혔다.
전자책으로 발간한 '윤리·준법경영 가이드'는 법무법인의 감수를 받아 2016년 이후 6년 만에 전면적으로 개정했다.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 관련 법령의 제정·개정 사항을 반영했다. 부패방지, 공정거래·하도급, 방산기술보호 등 5개의 영역에 임직원의 의무 및 금지행위를 기술하고, 임직원 스스로 이를 점검할 수 있는 자율점검 체크리스트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뉴스핌] 사진=LIG넥스원 |
LIG넥스원은 영문 윤리·준법경영 실천서약 시스템을 개발해 해외에서 채용한 직원들에 대한 윤리·준법경영 의식 확산에도 힘쓰고 있다. 윤리·준법경영 활동 이해 증진을 위한 '윤리·준법경영보고서' 발간,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회사 대상 컴플라이언스 교육자료 및 컴플라이언스 뉴스 배포를 하고 있다.
또 LIG넥스원은 윤리·준법경영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컴플라이언스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임직원 및 협력회사 윤리·준법경영 실천 서약 △자율준수실천자 대상 간담회 △윤리·준법경영가이드 배포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박성완 LIG넥스원 법무 컴플라이언스 팀장은 "대한민국 방위산업의 건강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 준법경영은 필수"라며 "개정된 윤리·준법경영 가이드를 통해 투명하고 청렴한 기업문화를 확산시키겠다"고 말했다.
.
az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