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NH농협은행이 범농협 계열사와 제휴사 애플리케이션(앱) 자동 로그인 등이 가능한 시스템 특허를 등록했다.
NH농협은행은 범농협 통합인증플랫폼인 'NHOnePASS'를 활용한 앱 자동 로그인 시스템에 대해 BM 특허 등록을 마쳤다고 8일 밝혔다. BM 특허는 컴퓨터와 인터넷 등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해 구현한 새로운 비즈니스 시스템 또는 방법에 대한 특허다.
이번 특허는 NH스마트뱅킹 인증수단을 사용해 생명·손해·농협몰 등 범농협 계열사 비대면 채널과 공항공사 등 외부기관 채널 가입·로그인 시 복잡한 절차 없이 간편하게 인증하는 서비스다.
특히 제휴사 앱 자동 로그인도 가능하다. 또 NH스마트뱅킹 로그인이 없이도 NHOnePASS 제휴사 간에 자동 로그인을 지원한다. NH농협은행은 사전에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거나 특정 인증서로만 가능했던 기존 자동 로그인 서비스보다 한 단계 진화한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NHOnePASS를 통해 범농협 계열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업무채널에 확대해 고객 편의성을 더욱 높이고 차별화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사진=NH농협은행] 2022.12.08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