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비번 오류 해제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앞으로 KB스타기업뱅킹을 이용하는 법인 또는 사람은 비밀번호나 일회용 비밀번호(OTP) 분실 신고 해제 등을 영업점에 반드시 가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해결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이같은 비대면 편의 서비스 신설 등 KB스타기업뱅킹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국민은행은 사용자 중심으로 전면 개편하고 신규 고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기업 모든 뱅킹 업무를 지원하고 KB금융그룹 플랫폼과의 연계도 강화했다.
먼저 로그인 후 첫 화면에서 결재현황과 대표계좌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별 맞춤형 알림 정보도 눈에 잘 보이도록 배치했다. 각 메뉴는 고객이 필요에 따라 조정 및 배치할 수 있다. 하단에는 업종별, 사용자별 유형을 고려한 비금융 서비스와 자금운영전략 등 맞춤형 기능을 제공한다.
첫 거래 고객을 위한 이용가이드, 기업뱅킹 활용방법, 시장동향, 금융상품, 부동산, 재테크, 자동차, 건강 정보 등은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볼 수 있다. 개인사업자, 법인 계좌 개설과 뱅킹 신규 절차를 간소화하고 통합검색 기능으로 메뉴, 상품, 이벤트, 공지사항 등 기업뱅킹 내 모든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비대면 편의 서비스를 신설하고 다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금융그룹 계열사 주요 서비스를 KB스타기업뱅킹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게 제공한다. 계열사 플랫폼으로의 연동 로그인 기능도 신설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작년 기업인터넷뱅킹 웹사이트 고도화에 이어 올해 KB스타기업뱅킹 앱 리뉴얼을 통해 넘버원 기업금융플랫폼 구축의 완성도를 제고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사진=KB국민은행] 2022.11.28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