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삼척시 고랭지채소삼척시연합회는 22일 삼척시청 본관 앞에서 하장면 고랭지배추 생산농가의 정성을 담은 이웃사랑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연합회가 지난 18일~19일까지 2일간 춘천시청 호반광장에서 배추 소비촉진 활성화를 위해 열린 김치의 날 기념 제1회 김장 페스티벌에 참가해 담은 김장김치 13kg 80박스를 기부하면서 마련됐다.
고랭지채소삼척협의회 김장김치 기부.[사진=삼척시청] 2022.11.22 onemoregive@newspim.com |
김장김치는 삼척시종합사회복지관 푸드뱅크를 통해 지역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김치의 날은 김치산업의 진흥과 김치문화를 계승·발전하고 국민에게 김치의 영양적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김치산업 진흥법 제20조의2에 따라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매년 11월 22일이다.
고랭지채소삼척시연합회는 고랭지배추, 무, 고추 등 김치 원재료의 주요 산지인 하장면 생산농가들이 주축을 이룬 단체다.
고랭지채소삼척시연합회 관계자는 "11월 22일 김치의 날에 진행하는 이번 김장김치 나눔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과 정을 나눔과 동시에 그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